말 많은 국어 문제 ( ˘•ω•˘ ).。oஇ   봐봐봐
  hit : 2896 , 2014-05-14 14:55 (수)


일부 지역 비하 발언이 섞인 국어문제를 출제해 떠들썩하다.

문제 의도상 충분히 납득할 수 있을 법도 한데,

시기가 시기인만큼 이슈화 되는것도 어쩔 수 없는 것 같다.

다만, 학교에 전화해서 항의하자고 부추기는 사람들이 있어 더욱 한심스럽다.

문제가 되는 비하 댓글을 보면 피가 거꾸로 솟지만, 문제 자체는 나쁘지 않지 않은가 싶다.

오히려 성인들이 풀어야 할 문제인 것 같기도 하다.


manigod  14.05.14 이글의 답글달기

제 개인적인 생각에선 나쁘진 않은 문제인 거 같아요.
문제 의도 자체가 지역적인 발언에 대한 비판적인 입장을 전제로 깐 문제잖아요.
5선택지 다 주어진 자료를 정보로서 100%수용하지 않는다는 입장인데, 저 문제가 지역비하를 전제로 한 문제라면 정답이 반대로 갔어야죠.
항의하시는 분들이 어떤 근거로 항의하시는지 잘 짐작가지 않네요;
이렇게 생각해서 답 찾는 문제는 진짜 우리나라 사람들 전체에 필요할 듯 싶어요.
항상 지난 시대의 학자들이 내놓은 "결론"에만 치닫는 형식의 문제로는 우리나라 성인들에게 결핍된 사고력이나 응용력을 높이기 어렵잖아요
근데 성인이 풀어도 좋을 문제이지, 중,고딩들에게 교육용으로도 쓰이기 좋은 문제 같아요. 걔네들이야말로 인터넷 접근성이 가장 높을 것 같아서요. ㅎㅎ

callous  14.05.15 이글의 답글달기

전 이문제 보고 도대체 이문제는 정답률이 얼마나 될까라는 생각을 했어요 어떤 커뮤니티에서 이문제에 대한 답을 말하는데 제각각 다르고 정작 진짜 정답인 5번으로 생각하는 사람은 없더라구요 저도 3번이라 생각하고 틀렸는데 이런식의 문제가 국어능력에 무슨 도움이 되는지 잘 모르겠고 저도 고등학교때 내신시험에서 저런류의 문제를 많이 접해봤지만 결국엔 출제자(국어선생님)의 생각을 강요하는 꼴이더라고요 이의제기의 끝마무리는 항상 이것도 어느정도 맞는데 가장 적합한걸 고르는거니까~로 두루뭉술하게 넘어가던 생각이 나네요

manigod  14.05.15 이글의 답글달기

3번이 아니엿군요. ㅋ 의도논란이 아니라 정답논란때문에 항의가 있는 상황이면 이해가 가네요 따지면 345번 다 정답이 될수는 잇을듯;

프러시안블루  14.05.15 이글의 답글달기

난 일베들이 말하는 홍어지만 저 문제 출제의도는 좋다고 생각되네요.....
글치만 정답을 5번으로만 한정하는건 ㅠㅠㅠ

誤發彈  14.05.16 이글의 답글달기

국어실력은 형편없지만 선지에 대해서 한마디 하자면...
1,2,3,4는 댓글에서 사실이랄지 정보라는 점을 가지고 이야기 하고 있는데, 댓글은 인정, 검증되지 않은 개인의 생각일뿐입니다.
비단 위 댓글뿐만이 아니라, 노사모, 친박추종자들, 어떠한 댓글이든 5번 선지와 같은 인식을 정립하지 않는 한 결국은 댓글에 농락당하고 휘둘리기 쉽습니다.
그러한 의미에서 성인들도 이 문제에 대해서 고심해봐야 한다고 한 것입니다.

-  말 많은 국어 문제 ( ˘•ω•˘ ).。oஇ
   노총각 vs 노처녀 14/03/30
   마음을 바르게 다스리자!!! 14/03/25
   멋져요 멋져. 해커의나라! 14/03/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