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하면 좋은 마음씨를 가질수 있을까....?   미정
  hit : 201 , 2001-01-30 01:37 (화)
정말 정말 느끼는데... 나는 어렸을때 부터 정말 철이 없이 지냈던거같다.
어쩌면 지난 고등학교 3년의 생활이 어려운 시간이였지만 내 전체 인생에 있어서는 없어서는 안될 나에겐 꼭 필요한 시간이 였던거 같다. 지금 생각하면 오히려 다행이라는 생각이 든다. 만약 그 철없는 모습으로...(물론 아직도 그 못난 모습을 벗어나려면 정말 많은 시간,노력이 필요하겠지만)...지금까지 생활 해왔고, 또 나중에 사회나가서도 그랬다면(충분히 가능할수도 있는 예기다....만약 공부 잘해서 존 대학 가구 좋은 직업가지구 사회나갔으면 난......)난 죽을때 결코 웃으며 죽지 못할것이다...... 인생에 회의를 느끼며 노년을 보낼것이다. 차갑고 가벼운 인생을 살았을 것이 분명하다. 그나마 다행이다. 지금에야 조금 아주 조금이라두 문제의식을 느낀게 말이다. 정말 지난 3년은 하늘이 내게 주신 쓰라린 약이역던것 같다.
이제부터가 문제다.... 어떤 삶을 살것인가. 아직 정말 모르겠다. 내가 변해야 하는건 확실한데 아니지 어떻게든 변하긴 할테지만 좋게변해야 할텐데......
난 내 마음씨를 좋게 가지구 싶다...그래야만 의미있는 인생을 살수 있을것이다.. 하지만 난 이제까지 그렇게 하진 않은것 같다. 분명히 그렇다. 근데......맘씨 좋게 같는것두 쉽지가 않은것 같다. 난 지금현재도 내가 판단하건데, 그렇게 맘씨가 좋은것 같진 않다....정말로 그렇다. 어떻게 맘을 좋게 가질수 있을까.....? 난 선천적으로 글러먹은 것일까....?
내 모자랐던 마음씨가 지금의 내 미소를 만들었을 것이다. 과연 내 미소는 진실된 미소로의 가치를 가질까....? 분명히 아닌것 같다. 솔직히 지금까지의 내 미소는 철없거나 아님 가식된 미소였던것 같다......아무튼 이건 좀더 시간을 가지고 생각해 보아야 겠다.
지금은 과거에 내가 모자라는 생각과 모난 마음씨로 남에게 피해를 주었던걸 사과해야 할것이다.....지금 그럴 기회가 왔다... 어떻게 해야할지. 좀 조심스럽다. 음...암튼 지금 얼렁뚱땅 지나가면 난 또 후회할것이 분명하다. 귀찮아하지는 말자!!!!정말 나에게 정말 중요한 일임을 잊지 말자!!! 꼭 해야쥐. 후회의 반복은 되플이 하진 말아야 겠다.  

Warning: Undefined variable $sImgProfilePath in /home/httpd/vhost.dev.ultradiary/nf/diary_view.html on line 337

Warning: Undefined variable $reply_nickname in /home/httpd/vhost.dev.ultradiary/nf/diary_view.html on line 349
 01.01.30  글삭제 이글의 답글달기
좋은마음씨를 갖는 방법

님아.. 제가 좋은 마음씨를 갖는 방법을 미흡하긴하지만 알구있는데루 갈쳐드릴께요..
제생각으론 종교를 갖는게 조은것같아여..
특히 유교..
전 짐 고3올라가는 학생인데여.. 전과목중에 내삶에 가장도움이 되는 과목은 윤리랍니다..
특히 전 유교부분에 관심이 많아서 공부를 마니 했음다..
님두 유교를 보셔셔 아시겠지만.. 그래두 다시 보면서 자신의 마음을 성찰해보십쇼..
전 특히 공자님이 좋습니다..
도움이 ‰瑛뻔굽


Warning: Undefined variable $sImgProfilePath in /home/httpd/vhost.dev.ultradiary/nf/diary_view.html on line 337

Warning: Undefined variable $reply_nickname in /home/httpd/vhost.dev.ultradiary/nf/diary_view.html on line 349
 01.02.15  글삭제 이글의 답글달기
아마도..

좋은성격을 가지고십어하는 것만으로도 당신은
이미반은 성공한거 같은데요?
세상에 다똑같이 생긴돌은 업어요
둥굴기만한 하면 진짜 재미업잖아요
당신처럼 모난돌도 개성이될수있을만큼 세상은
너무나 너그럽지요
하지만그 속에 기본적으로 깔려있어야 할것들이 있는것같아요
남에대한 예의 맘에서 우러나오는 친절같은것
세상에 당신혼자라면 그누가 당신에게 성격 나쁘다고하겠어요
당신이 세상에혼자라면 당신도 자신이 나쁜성격을 갖고있다고 생각못하게쪄?
그렇듯 당신이 세상에 혼자가 아니기‹š문에
당신을뺀 나머지 사람들에게 대한 당신의 태도가 너무나 중요한거예요
우선은 이것부터해보세요
남에게 무엇을 말하기전에 무엇을행동하기 전에
그사람 입장을 먼저 깁히생각한다음 말하고 행동하는 거죠
"이사람에게 어떻게 말하고 행동하면 기분나쁘지 안을까"하고요^_^
아셔쪄?

-  어떻게 하면 좋은 마음씨를 가질수 있을까....?